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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자과정 아파트관리소ERP운영사(실기) 2개월 2019-04-11 19:00~21:50 국비무료


[재직자과정]  아파트관리소ERP운영사(실기)


1. 공동주택 관리소 회계의 이론과 실무를 습득하고 주택관계 법령과 관련 규약, 규정 가운데 회계관련 부문 필수 사항을 습득 할 수 있다.

2. 공동주택의 결산의 원리, 관리비 부과의 원칙, 검침, 관리비 부과 명세서 완성 등을 습득하여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아파트형 공장, 오피스빌딩 등의 관리사무실에 취업함을 목표로 한다.

3. 관리소 ERP운영사 실기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4. 특장점 : 관리사무소 경리.서무 담당자의 실무에 필요한 교육이 진행되며, 일반 기업회계 기준을 바탕으로 공동주택 관리소 회계원리를 쉽게 학습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맞춤형 청년 취업,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등에 특히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주택관리사 자격을 취득이 용이한 매우 특화된 직종으로써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본 과정의 학습자들은 실제 관리사무소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홍진 XpERP프로그램과 호환되는 K-ERP를 사용한 수험용 프로그램으로 학습하기 때문에 현장과의 호환성이 높은 과정임. 이러한 실무적 호환성으로 기존 관리사무소 재직 경리·서무 담당자들의 경우 자격수당 신설의 명분으로 활용되고 있어 그들의 신분보장과 직무능력 향상 등을 목표로 선호되는 실용적인 자격증이며, 현재 관리사무소 경리.서무 담당자격으로는 유일하다.

5. 향후 전망 : 1인 가구 확산 등의 원인으로 공동주택 또는 빌딩, 지식산업센터 등이 증가와 더불어 이러한 건물을 유지보수하기 위한 관리사무소역시 함께 늘어나고 있다. 관리사무소의 핵심 업무에 속하는 전표.결산.검침.부과 등에 이르는 일련의 회계관리 과정을 정확하게 처리할 전문가가 요구되고 있으나, 일반기업회계 기준과는 다른 공동주택 관리회계 관습 등에 의거하여 올바른 회계처리가 가능한 인력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차후 취업시장에서 블루 오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6. 취업처 :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아파트형 공장, 오피스빌딩 등의 관리사무실 및 위탁관리업체와 그 관련업체(경비업체.청소업체.소독업체.하자보수업체 등)


교육기간 : 19. 04. 11~  19. 06. 04 (화, 목  주2회, 총 16회 )

교육시간 : 19:00 ~ 21:50

모집인원 : 20명 (상담접수 후 선착순마감)


근로자카드 신청방법

1. www.hrd.go.kr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다.

2. 로그인 후 좌측메뉴에 재직자 근로자카드 신청버튼을 클릭한다.

3. 은행용 공인인증서(본인명의)로 로그인을 한다

4. 농협, 신한은행 카드사 중 발급한 은행명을 선택한다.(통장을 소지하신 은행을 선택)

5. 재직중인 가입이력을 클릭한다(우선지원, 기간제 근로 등 해당사항에 선택)

-> 비정규직일 경우 근로계약서 등 비정규직 증빙서류를 스캔하여 첨부하시면 비정규직 근로자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또는 근로계약서를 팩스로 고용센터에 보내시어 확인받으셔도 가능합니다.)

6. 관할고용센터 지정(김해고용센터가 재직근로자 관할고용센터입니다.)

7. 근로자카드 신청버튼 클릭

=> 수일 내로 근로자카드 번호가 부여되며, 7~10정도 후에 카드사로부터 재직자카드를 수령할수 있습니다


가. 실기 내용
- 전표 작성하기

나. 이론 내용
- ERP시스템, 모듈(영역)별 기능 사용법, 실습과제


▶ 정규직,  비정규직 재직근자카드 전액 국비지원(본인부담금 0원)
    (기업 근로자의 경우 본인부담금이 20%정도 발생합니다.)

▶ 교재 무상 제공

▶ 재직근로자 중 이직을 희망시 관련 취업처로 알선 가능


1. 아파트 관리소에 취업 가능

2. 상가관리소 사무실로 취업 가능

3. 오피스텔 관리사무소로 취업 가능.


* 공동주택 ERP 회계운영사

1. 본교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가능 / 전화접수 / 방문상담 / 팩스 등을 활용하여 접수 가능

2. 접수시 필요내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카드 미신청에도 접수는 가능합니다.)

3. 근로자 카드 신청방법은 위의 모집 및 지원자격을 확인하시거나, 유선으로 문의바라며 요청시 신청방법을 팩스나 메일로 전송해드립니다.

(TEL : 055-386-3863 / TEL : 055-388-6688 / FAX : 055-366-0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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